[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의 명소 ‘이응 다리’에서 사회적 경제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는 행사가 개최된다.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시 사회적 경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세종시 사회적 경제 ‘모두의 이응’ 행사가 오는 20일15시부터 이응 다리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가치, 걸을까?’를 부제로 이응 다리에서 시민들과 어우러질 수 있는 이색적인 콘텐츠를 통해 사회적 경제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을 판매하고 서비스를 홍보하는 ‘가치, 담자’와 체험·환경캠페인인 ‘가치, 놀자’, 무대공연인 ‘가치, 즐기자’가 남측에서 진행되며, 세종 행복 푸드트럭협동조합 소속 8개 푸드트럭이 참여하는 ‘가치, 먹자’ 는 북측에서 펼쳐진다.
시민들은 이응 다리 산책로를 한 바퀴 돌며, 사회적 경제를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다.
특히, 사회적 경제조직뿐만 아니라 주민자치위원회, 마을공동체, 교육공동체도 참여해 의미를 더할 뿐만 아니라 공주시 공동체 센터도 동참해 지역 간 연대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많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 속에 세종시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경험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발전과 지속 가능한 세종의 미래를 위한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두의 이응은 이번 5월 행사를 시작으로 6월, 9월, 10월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