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유치원 중간입학‧대기신청을 위한 ‘세종아이 처음입학’ 시스템을 오는 2월 22일부터 시작한다.
세종아이 처음입학은 세종시 생활권별로 구분해 유치원의 현황, 결원 정보 등을 제공하며, 유치원 결원 여부와 상관없이 세종시 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의 중간입학을 위한 대기신청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학부모들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전·편입학안내 또는 학부모 메뉴-세종 아이 처음 입학에 접속한 후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등원 여부와 상관없이 희망하는 유치원 최대 3개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세종아이 처음입학’은 추첨이 아닌 선착순 방식으로 대기 순위를 부여하며, 결원 발생 시 해당 유치원에서 대기 순위 순서대로 유선 연락과 서류접수 안내 문자를 발송한다.
학부모들은 문자 수신 후 3일 이내에 서류 제출, 자녀 등원을 완료해야 하며, 3일 이내에 등원이 불가능할 경우 대기 포기(대기신청 삭제)만 가능하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세종아이 처음입학은 입학 신청에서부터 최종 확정까지 입학 절차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온라인 중간입학·대기신청 시스템이다”라며, “유치원 입학 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공한다는 면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아이 처음입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