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여군, 충령사에서 현충일 추념식 거행 - 마음마다 나라사랑 손길마다 보훈실천
  • 기사등록 2015-06-06 16:36:05
기사수정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6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부소산성내 충령사에서 제60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 제60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장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 보훈대상자의 공훈을 기리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갖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날 추념식에는 보훈가족, 기관단체장, 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묵념, 헌황 및 분향, 추념사, 헌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군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호국 안보정신 고취를 위해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보훈가족에게 감사편지쓰기, 현충일에 대한 나의 생각 표현하기 작성 등의 행사를 적극 추진해 호국보훈의 달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용우 군수는 추념사에서 “우리가 누리고 있는 저유와 평화 번영은 나라를 위해 산화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들의 숭고한 의생의 산물로 그분들의 고귀한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노력애햐 한다”며 “북한의 핵개발 등 각종 도발위협으로 긴장감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튼튼한 안보역량을 강화하고 잊혀져 가는 아픈 역사를 젊은 세대들이 깨우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6-06 16:36: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