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동초, `오감만족` 신나는 여름 축제 - 학생, 학부모들의 재능기부로 여럿이 하나가 되다
  • 기사등록 2022-07-18 15:48:5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연동초등학교가 지난 14일과 15일 이틀간 `오감 만족, 신나는 여름 축제‘를 운영했다.


15일, 연동초 학생들이 동아리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축제는 학생들의 재능 기부를 통한 동아리 나눔 활동과 여름철 물놀이, 관객이 참여하는 힐링 매직쇼, 환경보호 바자회, 학급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14일 진행된 동아리 나눔 활동을 통해 학기 초 무학년제로 학생들이 다양한 동아리를 직접 제안하고 선택하여 운영한 경험을 전교생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보드게임부, 직소퍼즐부, 영화감상부, 스포츠부 등 4개의 학생 동아리 부서와 학부모회 쿠킹클래스 활동이 더해져 학생들이 다양한 부서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었다.


동아리 나눔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각 부서 선배들이 동아리 활동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줘서 이해하기 쉬웠고, 반 친구뿐만 아니라 선배들과 함께하니 더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축제 준비에 참여한 6학년 다모임장은 “행사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것이 힘들지만 학생들의 반응이 좋아서 보람을 느꼈고, 매주 동아리 활동과 다모임을 하며 더 부지런해지고 창의력이 높아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노경숙 교장은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하여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참여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연동초는 계절별 주제를 정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배우고 나누는 체험 중심의 사계절 축제를 운영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18 15:48: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