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활 속 보안 수칙 준수로 정보보호 강화…‘정보보호 온라인 홍보캠페인’
  • 기사등록 2022-07-06 11:43:1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이해 국가정보원, 정부청사관리본부,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정보보호 온라인 홍보캠페인’에 나섰다. 


세종시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이 온라인 홍보 캠페인을 추진 한다.[자료-세종시]

세종 전역에 걸쳐 정부 제1·2청사, 국책연구단지, 세종시청 등 기관 대표 누리집, 청사내 및 승강기내 모니터, 버스안내 단말기(BIS), 읍면동 전광판 등을 활용해 사이버보안 홍보영상을 게시했다. 


정보보호의 날은 지능화되는 사이버위협에 대응하고 시민보안 인식 제고로 정보보호 실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지정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모르는 이메일 열지 않기 ▲불법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지 않기 ▲주기적으로 비밀번호 변경 하기 ▲보안프로그램 설치하기 등 시민 스스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생활 속에서 꼭 지켜야 할 기본적인 보안 수칙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채수경 시 기획조정실장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시민들도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기를 바란다”라며 “해킹 등의 피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대시민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6 11:43: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