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2022년 읍면 학부모회장단 연석회의 개최 - 읍면지역 학부모회 소통·협력 문화 조성
  • 기사등록 2022-06-22 13:35:2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2일 세종교육원에서 읍면지역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장을 대상으로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22일, 세종교육원에서 읍면지역 학부모회 연석회의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연석회의는 세종시 도시통합정보센터 세종엔 앱 홍보, 북부학교지원센터 지원사업 안내, 읍면지역 학부모회 정보 교환 및 학부모들이 갖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해 나누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정책기획과, 교육협력과 관계부서 담당자 등이 동석하여 학부모들이 갖고 있는 생각을 공유하고 나누는 회의가 이뤄졌다.


이날 연석회의에서는 세종시교육청의 북부학교지원센터가 지원하는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1~6생활권 교육자원지도 개발, 교육복지지원 등 1학기 사업 결과를 공유했다.


또한, 학부모회에서 연수나 협의 장소로 북부학교지원센터 협의실 사용 방법, 학교지원센터 향후 계획 등을 안내했다.


앞서 세종시교육청은 참석하는 학부모회장들에게 나누고 싶은 주제를 문자로 받아 참석자들에 대해 관심사를 조사하고, 주제에 따른 사례를 나누는 시간으로 연석회의 참석자들의 관심사를 최대한 반영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자치의 시작은 학부모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있을 때 시작이 된다”라며, “읍면 학부모회장단 연석회의로 학부모회와 공유·소통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2 13:35: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