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장영실고, `학교 방문의 날` 운영 - 학부모 초청 학교 개방 `학교 안으로`
  • 기사등록 2022-05-23 15:12:1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장영실고가 21일 `학교 안으로`라는 주제로 중학생과 재학생 학부모를 초청하는 `학교 방문의 날`을 운영했다.


세종시 중학교 학부모 및 장영실고 학부모들이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업무협약을 맺은 업체 및 유관기관 부스가 운영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닫혀있던 학교의 문을 개교 이래 처음으로 활짝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세종시 중학교 학부모와 장영실고 학부모 및 학생들 18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학과 특색을 살린 체험활동과 실습실 등 시설을 탐방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학과 선생님들과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부모들에게 교육과정 내용을 일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세종장영실고와 업무협약을 맺은 30여 개의 업체와 고려대학교 일자리센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35개 부스를 운영했다.


기업설명회는 올해 첫 졸업생이 되는 3학년을 대상으로 전공 관련 기업에 대한 이해와 사전 실전 면접의 경험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학부모는 “자녀가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학교가 어떤지 많이 궁금했는데,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학교 시설을 둘러보고 체험을 하니 마음이 놓인다”라고 말했다.


최재화 교장은 “행사에 참여해 주신 업체에 감사드리며 우리 아이들이 기업 현장에 가서 큰 일꾼이 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열심히 잘 가르치겠다”라고 약속의 말을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23 15:12: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