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청 ‘적극 행정 표어경진대회’ 개최… 우수표어 당선작 7건 선정 - “실천해요 적극행정, 올라가요 국민행복”
  • 기사등록 2022-05-02 15:56:3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행복청이 내부직원과 적극 행정 국민참여단을 대상으로 ‘적극 행정 표어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당선작 7건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적극행정 우수표어 수상직원 기념 촬영, 좌측부터 네번째 박무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의 모습[사진-행복청]


행복청은 총 68개 표어 중 내부직원 및 적극 행정 국민참여단의 투표와 적극 행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3건과 국민 참여상 1건 등 총 7건의 표어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박물관운영팀 전재욱 주무관의 “실천해요 적극행정, 올라가요 국민 행복”이, 우수상에는 BRT기획팀 최영민 사무관의 “나의 작은 적극 행정, 누군가에겐 가장 큰 행복”, 박물관건립팀 한재홍 주무관의 “국민 위한 작은 실천, 커져가는 국민 행복”이 각각 선정됐다. 


특히,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적극 행정 문화조성을 위해 ‘행복청 적극행정 국민참여단’도 이번 대회 및 심사에 직접 참가해, 김수정 씨의 “실천하는 적극 행정 웃음 빵빵 국민 행복”이 국민 참여상으로 선정됐다. 


복청 적극 행정 표어 경진 대회는 적극 행정 필요성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됐으며, 선정된 표어들은 행복청 공문서, 직원 PC 화면보호기, 홈페이지 배너 등 교육‧홍보 활동에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김한수 기획조정관은 “국민 들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생활화하여,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행복 도시 완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02 15:56: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