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빅데이터 기반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받으세요 - 세종시교육청, 2022학년도 진로진학정보센터 진로진학 상담 실시 - 관내 중·고교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면·비대면 상담
  • 기사등록 2022-04-12 14:49:5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세종시 관내 중·고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이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관련 진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단위 학교의 진학지도 계획 수립과 시행 그리고 학생 맞춤형 상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9월 빅테이터 기반으로 구축한 진로진학 상담프로그램을 학교 단위 현장에서 상시 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동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진학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51명)은 매주 월, 수, 목 19시부터 22시까지 대입 관련 진학상담을 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은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에 방문 상담 5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방문 상담 일정이 확정되면 세종시교육청 4층 진로체험지원센터 대입상담실로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면 된다. 또한, 현직 교사로 구성된 세종시교육청의 온라인 학생상담팀이 학생 진학 관련 온라인 상담도 실시한다. 학생 진학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을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 온라인 상담 코너에 문의하면 7일 이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다각적으로 제공되는 진로진학 정보와 함께 학생 맞춤형으로 운영되는 대면·온라인 상담을 통해 세종의 학생·학부모 등이 진학 설계에 대한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한 진로․진학 상담시스템을 통해 일반적인 진학 정보 활용 상담 제공이라는 한계를 보완했다”라며, “실질적인 세종 진학 사례 중심으로 수시·정시 전형 대비 단위 학교 교원의 체계적인 맞춤형 진학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마다의 진학 설계를 맞춤형으로 더욱 촘촘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상담 지원 시스템의 체계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2 14:49: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