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 공개 모집… 15일까지 접수 - 마을 디자인 전략 수립, 개선방향 제안 등 8개월 간 활동
  • 기사등록 2022-03-03 11:22:4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청년의 관점에서, 청년 주도로 마을디자인을 개선하는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를 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세종시]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는 기존 획일화된 마을디자인에서 탈피해 읍·면·동별 마을 특색에 맞는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활동 기간은 약 8개월이며, 공공디자인, 시각디자인, 소규모 디자인 개발, 애로사항 제안 등 마을디자인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시는 올해 사업대상 지역으로 소담동과 연서면을 선정했으며, 2023년부터는 읍면동 공모로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세종시인 만 19∼34세 청년으로, 디자인을 전공하거나 디자인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으로 총 2팀으로 구성되며, 팀리더 디자이너 2명, 팀 활동 디자이너 8명으로 1팀에 5명씩 구성할 예정이다.


시는 마을디자인 개선에 대한 참여 의지와 디자인적 소양을 갖춘 지원자를 중심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며 신청은 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등 관련 서식을 작성 후, 마감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사업을 통해 청년이 지역 문제 해결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사회 주체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오수 청년정책담당관은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를 통해 읍면동 내 청년이 주도적으로 마을디자인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세종 마을의 디자인 개선 및 발전에 관심 있는 청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3 11:22: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