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교육청 학교자치 기반으로 교육활동 지원한다… 2022학년도 학교지원센터 업무계획 발표
  • 기사등록 2022-02-16 11:17:3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교육청이 현장 밀착형 지원 사업을 위해 ‘2022학년도 학교지원센터 업무계획’을 확정하고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쌍류초등학교 읍면 교육자원지도 활용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교육복지 대상 학생 방학 중 진로 캠프 참여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올해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자치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교육과정 운영지원 ▲학생생활 교육지원 ▲행정업무 지원 등 3대 영역에 21개의 현장 중심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교사의 결근 사유 발생으로 인한 학교 수업 공백 발생 시 수업지원교사를 학교에 배치해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교원의 근무 여건도 개선한다. 특히, 올해 남부학교지원센터에서는 유치원·초등·중등·특수·영양 수업지원 교사를 확보해 각 부서에 흩어져 있던 수업지원교사를 단일화하여 학교 현장의 혼란을 줄일 계획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찾아가는 학생 체험교실 운영으로 생태체험, 목공, 업사이클링 등에 대한 프로그램도 지원과 작년에 이어 행정중심복합도시 1~6생활권 교육자원지도를 개발하여 4월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다문화가정 학생 대상 한국어교육, 기초학력, 학습 상담 등의 1:1 맞춤형 마을교사 지원과 관련한 행·재정적 업무를 돕는다. 교육복지 취약계층 학생 대상 사례관리와 위기가정의 학생·학부모 대상 심리상담 및 특별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특히, 읍면지역 특수교육대상자 지원을 위한 분원이 설치되어 읍면 지역 특수교육대상자 순회교육 및 취업을 지원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남·북부학교지원센터는 학교자치 실현을 위하여 학교 현장의 소리를 경청해 학교 업무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6 11:17: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