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1월 21일 오전 청사 대회의실에서 교육비특별회계 결산 및 세출예산 집행 분야 청렴도 향상 등을 위한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1회계연도 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시기를 맞아 결산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준과 세출예산 집행지침을 개정에 따른 내용을 공유하고 소통해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및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연수내용은 ▲2021회계연도 결산 작성 기준 ▲에듀파인 결산시스템 활용법 ▲2022년도 세종시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 집행지침 개정내용 ▲세출예산 집행 시 유의사항 등을 사례 중심으로 공유하고 질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주희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결산업무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실무자들의 부담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전문성을 강화하고, 세출예산 집행 분야에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부분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교육재정 운영의 정확성과 투명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회계연도 결산서는 3월 20일까지 작성을 완료해 4월 중 시의회에서 선임한 결산 검사 위원의 검사를 거쳐 오는 9월에 시의회의 승인을 받아 완성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