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을 강준현 국회의원이 지난해 4월 16일 국회의원 당선증을 받은지 약 1년 만에 초선의원임에도 불구하고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에 선임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강준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로 선임 되었다.(사진-강준현 의원 사무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상임위원회와 의원별 전문성을 고려해, 강준현 의원을 20일(화) 제21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2기 원내부대표에 임명했다고 20일 오전 밝혔다. 


이번 부대표단 9명에는 경제, 안보, 문화, 법조 등 전문성을 갖춘 의원과 여성, 청년 등 모든 세대와 민생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의원들로 구성됐으며, 특히 강준현 의원은 국회세종의사당 설치를 통한 국가균형발전, 행정수도 완성에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되면서 지역구인 세종시의 현안이자 숙원인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가 가시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강 부대표는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으로 최근 문제가 된 공직자 투기 문제, 부동산 정책에 중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강준현 부대표는 “중차대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가감 없이 지도부에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초심을 잃지 않고 국정을 수행하는 동시에 세종시 완성에도 일조할 것을 소감으로 밝혔다.


이어 강 부대표는“코로나19 극복과 부동산 정책 안정, 국가균형발전 등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모색하는 일에 맡은 소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1대 총선 개표 시작 5시간여 만에 더불어민주당 세종갑 선거구 강준현 후보의 당선으로 당락이 결정되면서 지지자들과 환호하는 강준현 의원. [사진-대전인터넷신문]

21대 총선에서 미래통합당 김병준 후보를 큰표차로 압승하면서 지역 민심을 얻는 데 성공한 강준현 의원이 당선증을 받고 환하게...[사진-대전인터넷신문]


한편, 강준현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지난 21대 총선에서 정친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김병준 후보를 17.5% 이상 앞서면서 개표 5시간 만에 일찌감치 당락을 확정하고, “세종시민과 함께 세종시의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라고 말한 바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20 11:48: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