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은혜 부총리-최교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 전국 교육장 영상회의 개최 - 새 학년 학교 현장 준비 상황 및 보완 필요사항 논의
  • 기사등록 2021-03-12 13:49:3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는 3월 12일(금), 전국 176개 교육지원청의 교육장과 영상회의를 갖고 새 학년 등교‧원격수업이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방역, 학습, 돌봄, 인프라 분야에서 학교 현장의 준비 상황을 공유하고, 현장 의견 수렴 및 보완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유은혜 부총리와 최교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이 전국 교육장 영상회의를 개최 했다.

유은혜 부총리와 최교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이 전국 교육장 영상회의를 개최 했다.

오늘 영상회의에서는 새 학년 등교 수업의 확대를 위한 철저한 학교 방역을 전제로 방역 물품 및 인력, 학원 방역과 학교 급식 운영 등에 대해 협의 하고, 안정적 등교수업과 실시간 쌍방향 수업 확대를 위한 보완점도 함께 논의한 자리에서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교육 격차, 정서 및 건강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폭 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교육부는 앞으로도 새 학기 돌봄이 필요한 유아와 초등학생에게 안전하고 내실 있는 돌봄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학교 및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공공학습관리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스마트기기 대여 상황도 함께 점검, 원격수업 인프라 확충을 위한 준비도 소홀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코로나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학교 방역을 철저히 하고, 새 학기에 맞춰 등교‧원격수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애써 주신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의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통해서 배움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부족한 부분이 없는 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보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교육부는 교육(지원)청 및 학교 현장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현장의 의견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12 13:49: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