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춘희 시장,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 환영…충청권과 국가균형발전 위해 더욱 노력”
  • 기사등록 2020-10-08 16:56:3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은 8일 대전·충남이 혁신도시로 지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브리핑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날 이춘희 세종시장은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35만 세종시민과 함께 축하하고 환영한다"라며 "그동안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노력해온 지역의 여야 정치권과 대전·충남 시도지사 및 관계 공무원, 370만 대전·충남 시도민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 시장은 "혁신도시 지정으로 대전·충남은 비약적인 성장과 발전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공공기관의 이전이 이뤄지고 이를 계기로 지역의 잠재적 역량이 활짝 꽃 피우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대전과 세종, 충남과 충북이 긴밀하게 연계, 협력하면서 충청권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대전·충남 혁신도시에 공공기관이 옮겨와 지역의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이어 "세종시도 그동안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이 충청권은 물론 전국이 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일이라는 입장에서 적극 공감하고 협력했다"며 "정부는 한 발 더 나아가 수도권 과밀을 해소하고 소멸 위기의 지방이 살아날 수 있도록 강력한 균형발전 정책을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세종시는 앞으로도 행정수도 완성과 대전·충남 혁신도시 발전, 2단계 공공기관 지방이전 등을 위해 충청권은 물론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공언했다.


다음은 이춘희 시장의 환영 논평 전문이다.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35만 세종시민과 함께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그동안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노력해온 지역의 여야 정치권과 대전·충남 시도지사 및 관계 공무원, 370만 대전·충남 시도민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혁신도시 지정으로 대전‧충남은 비약적인 성장과 발전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공공기관의 이전이 이뤄지고 이를 계기로 지역의 잠재적 역량이 활짝 꽃 피우기를 기대합니다. 


대전과 세종, 충남과 충북이 긴밀하게 연계, 협력하면서 충청권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특히 대전·충남 혁신도시에 공공기관이 옮겨와 지역의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기대됩니다.


세종시도 그동안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이 충청권은 물론 전국이 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일이라는 입장에서 적극 공감하고 협력해왔습니다.


정부는 한 발 더 나아가 수도권 과밀을 해소하고 소멸 위기의 지방이 살아날 수 있도록 강력한 균형발전 정책을 추진해야 할 것입니다. 국가균형발전정책의 핵심과제 중의 하나가 세종시 행정도시 완성임을 다시 한 번 밝혀둡니다.


세종시는 앞으로도 행정수도 완성과 대전‧충남 혁신도시 발전, 2단계 공공기관 지방이전 등을 위해 충청권은 물론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sw4062@daejeonpress.co.kr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8 16:56: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