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J대한통운·한진 등 50개사 참여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개최…"상담부터 면접까지 온라인으로"
  • 기사등록 2020-09-14 11:35:0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국토교통부는 고용노동부와 매년 공동으로 개최해온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가 오는 15일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물류산업 청년 채용 박람회 포스터. (사진-국토부)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오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2개월간 채용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개최되는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에 대한 주요사항은 다음과 같다. 


다음달 18일까지 채용박람회 누리집에서 이력서를 등록한 후 관심기업을 찾아 상담 또는 면접 신청을 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자체 채용일정 등의 사유로 채용이 아닌 상담만을 진행하는 기업이 일부 있으므로, 신청자들은 채용기업과 상담기업을 구분해 신청해야 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면접을 도입했고 이력서 클리닉을 통해 취업 노하우를 전수해 주고 온라인Live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직 해법을 제공한다.


김배성 국토교통부 물류정책과 과장은 "물류산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 핵심 산업"이라며 "청년인재들이 이번 채용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취업 기회를 얻고, 생활물류, 신선물류 등으로 대표되는 K-물류가 세계 속에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sw4062@daejeonpress.co.kr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14 11:35: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