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로 휴관 중인 세종평생교육학습관 단계적 개방...8일부터 도서 대출 서비스 시작 - 코로나19 추이 살펴 열람실, 노트북실 등 개방 예정
  • 기사등록 2020-06-08 16:32:34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코로나19 상황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고 모든 학년의 등교수업이 시작됨에 따라 방역대책을 마련하고 단계적 개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휴관 중인 세종평생교육학습관 단계적으로 개방한다.(사진-세종시교육청)

우선 시민들의 도서 이용 편의를 위해 2층 종합자료실을 8일부터 개방하고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를 시작한다. 다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의 전면 개방이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자료실 내에서 학습·독서 활동은 제한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열람실, 노트북 실 등은 코로나19 추이를 살펴 단계적으로 개방할 예정이며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이용자는 출입 시에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방명록을 작성하고 도서관 내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


아울러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휴관기간 동안 운영했던 ‘안심 도서 대출 택배 서비스’도 전면개방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병행하여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 “아직 코로나19 상황이 끝나지 않은 만큼 철저한 내부소독과 발열체크 등 방역 강화 조치를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08 16:32: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