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020년도 세종교육 ‘내 꿈을 들어볼래?’ 웹툰‧포토에세이‧수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의 자아를 그려보고 고민하게 함으로써 창의적인 진로개발을 독려하는 동시에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장래희망을 찾고 있는 학생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공모자격은 유‧초‧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6월 8일부터 19일까지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도전‧계획‧실천, 장래희망 등 꿈과 관련된 이야기를 담은 웹툰, 포토에세이, 수필 등의 작품을 공고문에 첨부된 참가신청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웹툰, 포토에세이, 수필 각 부문별 으뜸상 1명, 버금상 5명 등 총 18작품을 선정하여 교육감상과 총 4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작품심사 결과발표는 6월 25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 세종시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고민해보고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