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 특수학교 설립 학부모 설명회 가져 - 세종시 제2 특수학교 설립계획 안내 및 학부모 의견수렴 자리 마련
  • 기사등록 2019-10-23 14:18:04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안정적인 교육권 보장과 공공성 강화를 위해 특수학교 설립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세종시교육청이 23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안정적인 교육권 보장과 공공성 강화를 위해 특수학교 설립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23일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하는 학부모 설명회에서 관계자가 발언하고 있는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설명회에 참석한 세종시장애인부모회 김재설 회장(누리학교 학부모)은 “그동안 학부모들이 관계 당국에 계속해서 제안했던 제2 특수학교 설립이 확정되고 학부모 설명회까지 개최하게 되어 감격스럽다”라면서, “모두가 기대해왔던 ‘세종 제2 특수학교’가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학부모들도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는 제2 특수학교 개교를 위해 그간의 과정에 대한 경과를 설명하고 제2 특수학교 설립계획을 학부모들과 공유함으로써, 학부모들의 의견과 정책제안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명품 특수학교가 설립될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신명희 유 초등교육과장은 “제2 특수학교 설립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교육권과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면서, “또한, 전문가뿐만 아니라 현장 특수교사, 학부모들과도 소통을 강화하여 ‘세종 제2 특수학교’가 특수학교의 미래 모델상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23 14:18: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