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을 위한 세종여성플라자 건립 촉구한 이영세 의원 - 여성 인력에 주목하고 더 많이 투자해야 한다.
  • 기사등록 2019-10-15 15:49:4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세종시의회 이영세 의원이 15일 개회된 제58회 세종시의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세종특별자치시 여성플라자 건립을 촉구하였다.


세종시의회 이영세 의원이 15일 개회된 제58회 세종시의회 임시회에서 여성플라자 건립을 촉구하는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 의원은 과거보다 딸 낳기를 원하는 사람이 많아졌고, 아들딸 차별하지 않고 키우며, 대학도 보내는 시대가 되었다고 말하고 “노력만 하면 여성도 뭐든지 할 수 있다”라며 성실하게 공부하고 전공을 익힌 여성들이 육아와 가사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채 좌절하지 않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여성플라자 건립의 필요성을 주장하였다.


이 의원은 지난 6월에 개최된 여성 취업박람회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에 대한 열정을 실감하였다며, 무한경쟁의 시대에 지속할 수 있는 지역과 국가의 발전을 위해 더 발굴하고 개발해야 할 인적자원으로 여성을 지목하고, ‘세종 여성플라자 건립’은 여성 친화 도시 세종에서 반드시 실현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세종시가 지난해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 ‘세종여성플라자 설립 타당성 조사와 운영방안 연구’용역을 하였고 대안검토 또한 마친 상태지만 추가적인 진행이 전무한 것을 지적하였다.


끝으로 이 의원은 실효성 있는 여성 친화 도시 세종을 위해 여성들의 다양한 꿈이 성취되고, 능력이 온전히 발휘되는 터전, ‘세종여성플라자 건립’에 관계 공무원들이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15 15:49: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