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림 일자리, ‘제3회 청문청답(靑問廳答)’ 개최 - 9월 17일 진주에서 ‘청문청답’ 개최... 내달 6일까지 사전 접수
  • 기사등록 2019-08-26 11:45:05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이향순 기자] 산림청이 오는 9월 17일 ‘제3회 청문청답(靑問廳答)’을 개최한다.


지난 5월 23일 서울에서 열린 청문청답에서 김재현 산림청장의 모습 (사진-산림청)


경남 진주시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청년이 산림 일자리에 관한 궁금증을 묻고, 청장이 답하는 청문청답은 산림청장이 산림 일자리를 소개하고 청년들과 생각을 공유하기 위해 작년부터 진행된 행사로 전국 4개 권역에서 열린다. 


지난 상반기 2회의 청문청답 행사에 600명이 참석하는 등 청년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1부 산림청장 토크콘서트와 2부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취·창업 상담 부스로 구성됐다.


토크콘서트에서는 김재현 청장이 직접 산림 일자리 정책을 소개하고, 청년들이 바라는 산림 일자리와 산림청이 바라는 청년인재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2019년 제3회 청문청답 포스터(사진-산림청)


또 공공기관 채용설명회에서는 산림청 관계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 한국 수목원 관리원, 산림조합중앙회가 참여해 하반기 채용계획 등을 공유하고 1:1 맞춤형 상담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산림 일자리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취업‧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은 9월 6일까지 산림청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참석자들에게는 산림 일자리 관련 책자(2권)와 테라리움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김재현 청장은 “산림청은 자원 중심에서 사람 중심으로 산림정책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산림 일자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향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8-26 11:45: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