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덜 짜고 덜 달게 먹기 위한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개최 -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소비 확대 위한 소통의 장 마련
  • 기사등록 2019-05-21 12:18:07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종합/박세종기자] 식약처는 오는 22일 소비자단체·학계·산업계와 함께 ‘나트륨·당류 저 감 제품 소비 확대 방안’을 주제로 ‘제12회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 포럼’을 광화문 1번가 정부 서울 청사 별관 1층 열린 소통포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2회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 포럼 포스터(포스터-식약처 제공)


 먼저 식약처 식생활 영양안전정책과 이수두 과장의 ▲ 가공식품 나트륨·당류 저감화 전략 및 추진현황, 롯데 중앙연구소 조 혁준 상무의 ▲음료 당류 저감화 현황 및 마케팅 사례, 충북대 유현정 교수의 ▲나트륨·당류 저 감 제품의 소비 확대 전략과 패널토론 등이다.


 한편, 제11회 열린 포럼 중 참석자가 제안한 ▲식품 온라인 구매 시 위생상태 등에 대한 보완적 정보 제공 필요 ▲고령 친화 식품 등 취약계층 대상 식품 관리·점검 강화 등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음식점 행정처분 이력 등 정보를 배달 앱, 네이버 플레이스, 네이버 주문하기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맛집 정보 제공 사이트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이번 포럼을 통해 나트륨·당류 저 감화 된 가공식품의 생산이 활성화되고, 소비가 확대되어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종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21 12:18: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