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 관내 고운고등학교 미술 중점반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매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미술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고운고등학교 미술 중점반 학생들은 올해에도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세종 정부청사 옥상개방 행사에 참여하여 지역민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봉사를 실시했다.
고운고 미술 중점반 학생들은 지역 시민들과의 첫 만남에서 어색함도 잠시, 함께 어울리며 웃음 가득한 시간을 보내며 페이스페인팅으로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했다. 오수현(2학년) 학생은 “올해로 세 번째 지역주민을 위한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데 어린 아이들과 함께 그림 하나로 소통하고 감정을 공유하는 것 같아 늘 뿌듯하고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고, 김정현(3학년) 학생은 “봉사를 하면 할수록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는 걸 느낀다”며, “‘함께’라는 말이 와 닿는 순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운고는 국가시책사업인 고교 경쟁력 강화(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미술중점교육과정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미술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세종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매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미술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