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장욱진 문화브랜드화 본격 추진 - `생가복원ㆍ기념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
  • 기사등록 2018-07-06 14:56:08
기사수정

세종시, 장욱진 문화브랜드화 본격 추진

-`생가복원기념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4일 연동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장욱진 화백 생가복원기념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장 화백 문화브랜드화 사업의 출발을 알렸다.

 

▲ 장욱진화백 생가(사진제공-세종시청)

▲ 용역착수 보고회 장면(사진제공-세종시청)

 

이번 사업은 지난해 화백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실시한 `장욱진화백 문화브랜드 육성´연구용역의 결과 최우선과제로 도출된 사업이다.

 

세종시는 이번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오는 11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용역수행을 맡은 아이투디 연구진은 보고회에서 현황 조사 및 여건분석 개발 기본구상 및 기본계획 경제성 및 타당성 분석 운영 및 활성화 방안 등 과업수행계획을 밝혔다.

 

특히, 이날 보고회는 지역주민, 전문가, 담당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용역이 바른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았다.

 

김성수 균형발전국장은 보고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여러 발전방안은 물론 쓴 소리도 해주셨다, “앞으로도 장욱진 화백 문화브랜드화 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06 14:56: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