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열 최고관리자
[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세종시 학교 밖 청소년 62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하면서 희망찬 새 출발을 기약했다.
세종시 꿈 드림은 2024년 제1회 검정고시를 위해 교재 지원, 꿈꾸는 교실(검정고시 학습 멘토링), EBS 검정고시 강의 지원, 모의고사, 검정고시 응시원서 대리접수, 검정고시 당일 도시락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였고, 62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검정고시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세종시 꿈 드림)은 31일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 청소년을 축하하기 위해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을 개최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이날 행사는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뿐 아니라 검정고시를 지도해주신 강사님에게 감사장과 프로그램 80% 이상 참여 청소년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며 학교 밖 청소년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합격증 수여식에 참여한 A 청소년은 “꿈 드림에서 좋은 선생님들의 수업을 듣고, 오늘 이렇게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아서 좋았다”라고 밝혔다. 꿈꾸는 교실 강사 B는 “합격증 수여식에 참석하니 가르친 보람을 많이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시 꿈 드림 임헌무 센터장은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상급학교 진학을 위해 대학 입시설명회, 대학 탐방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 꿈 드림은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업 복귀지원 ▲진로 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지원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급식 지원 ▲교통비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 꿈 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