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세종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성황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1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창업지원, 자금지원, 기술개발 지원, 인력지원, 국내판로 지원, 해외시장 개척지원,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지원, 기업인 활동지원등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정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중소기업 지원 설명회에는 중소기업 관계자 150여명이 좌석을 메운체 설명에 집중하는 관심을 보이며 세종시의 중소기업 지원 설명을 경청하였다.

 

특히 세종시는 지난해 32개사의 창업보육센터를 올해 38개사로 확대 지원할 예정이며 첨단수송기부품, 정밀의료 등 지역주력산업을 유성하고, 첨단신소재부품산업, 자율주행차,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등의 경제협력권산업도 육성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산업, 해외 전시 박람회 단체관 참가지원, 해외시장 조사 및 바이어 발굴, 해외바이어 국내 초청경비 지원, 무역실무교육, 성장지원, 상용화 지원, 지역 스타 기업 육성, 커뮤니티비즈니스 활성화 사업 분야의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세종시는 관내 창업보육센터 활용을 통해 (예비)창업 기업의 자립기반 및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고 취약계층에게 지속가능한 일자를 제공하고 지역에 필요한 사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산업단지의 체계적 조성 및 공급을 통해 자족기능 확충과 노후화된 산업단지 기반시설 개보수 및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산업단지의 경쟁력 확보 및 효율성을 제고하고 은행권 자금을 통한 저리융자로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 지원을 한다.

 

세종시의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가 열린 시청 여민실에는 관내 중소기업들의 관심을 대변하듯 전좌석을 가득메우며 중소기업 관계자들의 열기로 가득차고 성황을 이루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01 19:03: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