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은 2013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국내외에서 생산,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서비스에 대해 해당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모델링에 근거하여 측정, 계량화한 지표임 병원의료서비스업 부문에서 지방 국립대병원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대상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최근 2년 사이에 해당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서비스를 2회 이상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을 실시하였다.
병원의료 서비스업 NCSI 조사 발표에 따르며, 올해 처음으로 비수도권 병원도 조사대상에 포함되면서 충남대학교병원이 75점으로 지방국립대병원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은 하이 패스 서비스 실시 및 진료비 확인서 창구를 개설하여 진료비 세부내역서, 영수증 재발행, 수납확인서, 연말정산 서류등 출력물을 한 곳에 통합시킴으로써 내원객들의 불편을 줄이고 편의 제공을 하고 있으며, 본관 대형멀티비전 및 승강기 지능형 TV등 종합 홍보시스템이 구축돼 다양하고 유익한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종 예술작품 전시와 음악회 등을 개최하면서 환자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중심의 변화로 인하여 201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및 국민체감도 조사결과에서 우수등급 판정을 받아 4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김봉옥 병원장은 “의학발전을 선도하는 인간중심병원 구현과 환자가 중심이 되는 새로운 의료문화 구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명품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업무 개선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신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환자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한다는 대목이 아주 좋으네요
기대됩니다.
축하드립니다~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