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구, 가족친화 기관인증 획득 - 9일 여성가족부 증서 수여,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 기대
  • 기사등록 2013-12-09 16:46:04
기사수정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일과 가정 양립지원을 위한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기관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인증서 수여식은 9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박용갑 중구청정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가족친화 인증제란 탄력적 근무제도, 자녀 출산양육 및 교육지원제도, 부양가족 지원제도, 근로자 지원제도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 등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중구는 저출산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을 촉진코자 노력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족친화에 대한 기관장과 임원의 관심 및 추진의지, 가족친화 직장환경 조성을 위한 제반 운영 상황의 정기적 점검 노력, 가족친화 확산을 위한 전 직원의 의사소통 노력, 직원의 임신출산 관련 유익한 근로환경 조성 프로그램 평가, 지역사회 내 한부모다문화장애인 가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등에 관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함에 따라 인증을 받게 됐다.

 

현재 가족친화 기업(기관)은 대기업 144, 중소기업 183개를 비롯해 공공기관 195개 포함 총 522개이다.

 

중구는 앞으로 3(2년 연장 가능)간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표시 활용 및 홍보를 통해 기관 이미지 제고를 꽤하고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 및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기관인증 획득을 계기로 우수한 가족친화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09 16:46: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연제호기자2013-12-09 16:53:00

    중구, 가족친화 기관인증 획득
    ~축하드립니다.수고 하셨습니다

    0 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