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절한 철봉, 내 손으로 척척 - 대전맹학교 전국 최초 음향시설 갖춘 체육시설 설치
  • 기사등록 2013-12-06 08:52:07
기사수정

 

대전맹학교(교장 이화순)는 전국 최초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향시설을 갖춘 체육시설을 운동장에 완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완공된 체육시설은 지난 염홍철 대전시장이 대전맹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와의 면담에서 시각장애인이 사용하기 편리한 체육시설 설치 약속에 따른 것으로 이후 5개월여에 걸친 장애인 이용 편의를 고려한 체육 설비 선정과 충격 방지 작업, 음향 시설 설치를 거쳐 시각장애인 혼자서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물 설치를 완료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현재 대전맹학교 운동장에는 평행봉, 시소, 정글짐, 철봉, 그네, 조합놀이대 등 6종의 체육시설물과 각 시설물의 위치를 점자와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촉지도가 설치되어 있으며, 촉지도에는 시설물별로 버튼이 있어 이를 직접 누르거나 먼 거리에서 시각장애인용 리모콘을 누르면 각각의 시설물 뒤에 설치된 음성송출기로부터 안내 유도 멘트가 출력되어 시각장애인이 스스로 원하는 체육시설물을 찾아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대전맹학교 이화순 교장은 이번에 설치된 체육시설이 외부 활동과 운동의 기회가 제한된 시각장애학생의 체력 단련과 건전한 인성 개발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바쁜 시정 가운데서도 대전맹학교 학생들의 교육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염홍철 시장님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06 08:52: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