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3 충청남도 교통문화대상 ´시상식 - 교통품격 높이기 운동으로 살기 좋은 안전도시 행복충남 만들기
  • 기사등록 2013-12-04 00:20:03
기사수정

충청남도교통연수원(원장 정재택)이 주최하고 충청남도(도지사 안희정)가 후원하는 `2013 충청남도 교통문화대상 시상식 및 충남녹색어머니회 워크숍´ 이 본원 대강당에서 지역의 각계각층 저명인사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날 시상식에는 안희정 도지사, 정재택 교통연수원장, 이준우 도의회의장, 이준원 공주시장, 교육청, 경찰청 담당국장 및 기관, 사회단체장, 충남녹색어머니회임원과 회원등 약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도지사특강과 녹색어머니회 워크숍이 진행됐다.

 

 

`교통문화대상 시상식󰡑은 도내 교통문제에 대한 범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교통사고 예방 및 감소를 위한 노력과, 교통품격 높이기 운동의 일환인 합동캠페인,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사회각 분야의 숨은 단체 및 유공자를 발굴해 수상하고 있다.

 

 

또한 우리사회의 교통안전의식개선과 교통안전활동 활성화를 촉진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있다.

 

 

이번 수상자 선정은 범도민 공모를 실시했으며, 서류심사, 심사위원회의 담당관이 단체 및 후보자의 공적사실 현장 확인과 실사를 통해 엄격한 후보검증을 거쳤다.

 

시상부문은 교통문화발전 단체부문 9단체(표창 및 총시상금 740만원상당), 교통문화발전 개인부문 9(표창 및 총시상금(350만원 상당),교통안전 글짓기 공모 부문 27(표창 및 총상품권 600만원 상당)과 교통문화대상 특별부문 충청남도지사상, 충청남도의회 의장 특별상이 주어진다.

 

 

교통문화대상 수상자는 단체부문 대상(논산시의용소방대연합회), 개인부문 대상(한창애 새마을운동당진시지회장),글짓기 부문 대상 초등부 (권범준 서산동문초 3-1), 중등부(이현아 천안복자여중 3-5), 고등부(논산건양고 1-3)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충청남도지사 특별대상은 종합우승(공주시, 논산시),충청남도의회 의장 특별상에는 운수단체특별상(충남개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사회단체 특별상(새마을운동당진시지회), 학부모 특별상(김영운 서산태안녹색어머니회 부회장)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녹색어머니충남연합회 수상자는 도지사표창 한은숙(금산), 김인향(논산), 방희선(부여), 도의장표창 임미하(서천), 김경미(예산), 이경자(청양), 경찰청장감사장 김용문(계룡), 안춘삼(아산), 김임자(천안서북), 교육감감사장 지규숙(서산), 박승희(천안동남), 이근숙(홍성)이 수상됐다.

 

모든 수상자들은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봉사하는 점을 높이 평가받은 훌륭한 시민 또는 단체에게 수여됐다.

 

 

정재택 교통연수원장은 개회사 및 시상식에서 ‟2013 충청남도 교통문화대상 시상식 및 녹색어머니회 워크숍에 참여한 내빈과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그간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최일선의 현장에서 열정과 헌신을 다하고 있는 수상자 및 교통가족들에게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격려했다.

 

덧붙여 교통품격 높이기 운동의 합동캠페인 및 결의대회, 스티커부착 홍보에 하루하루 현장중심에서 전도사 역활을 해온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오늘의 행사가 충남인의 축제의 장으로 변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고, 안전충남, 행복충남건설에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이끌어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행사가 우리 충남의 안전하고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하면서, 여러분 모두의 행복충만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 한다고 강조했다.

 

안희정 도지사는 격려사에서 ‟2013 충청남도 교통문화대상 시상식 및 녹색어머니회 워크숍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이처럼 훌륭한 행사를 준비하느라 열과 성을 다한 정재택 교통연수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남다른 열정으로 교통문화발전에 앞장선 공로로 표창을 받은 수상자들에게 마음깊이 축하의 박수를 보내며, 충청남도의 더 좋은 미래의 다짐이고, 더없이 의미 있는 날인 것이다며 격려했다.

 

이준우 도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수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보내고, 오늘의 행사가 상호간에 친목과 결속의 강화는 물론, 정보교류와 의견교환을 통해 보다 나은 교통환경에 대한 공감대를 생성하는 유익한 자리였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04 00:20: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둔산동2013-12-04 07:43:24

    수상자들께 축하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수고하셨습니다

    0 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