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 가수원도서관은 성격 유형분석으로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해보는 `과학적 성격 분석을 통한 나의 진로 찾기´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좌는 오는 12일 오후 7시 30분 가수원도서관 5층 시청각실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초․중․고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강사로는 한국에니어그램경영교육원 정용근 원장이 나서며, ▲ 성격유형 검사인 애니어그램, MBTI, DISC 검사를 통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와 진로 찾기 ▲ 자신의 성격유형을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생활양식과 대인관계 성향 알아보기 ▲ 자녀 성격유형을 바탕으로 한 대화법과 생활지도법 ▲ 성격유형에 맞는 학습지도법 등 유익한 내용으로 열띤 강연을 펼치게 된다.
강좌 신청은 가수원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가수원도서관 (☎ 543-0051~2)으로 전화, 방문하면 되며, 선착순 30명이다.
이외에도 가수원도서관은 학생들을 위하여 12월 한 달 동안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직업상담사와 함께 성격유형검사 후 성격과 진로, 학과 선택에 관한 1:1 진로상담을 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가수원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문화행사 담당자에게 전화(☎543-0051)하면 된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