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봉초, 독서교육으로 장관상 2관왕 - 신나는 독서체험 프로그램으로 독서교육의 메카를 꿈꾸다
  • 기사등록 2013-11-22 08:26:24
기사수정

대전구봉초(교장 이진규)는 도서관 운영 및 독서교육 부문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한 해에 장관 표창을 2개나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실시한 `2013 전국 도서관 운영 평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교육부가 주관하는 `3회 학교독서교육대상´에 선정되어 교육부장관표창을 수상하였다.

 

2,110개 학교가 참여한 `2013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학교도서관 부문에서 대전구봉초는 5개 영역(시설설비, 자료, 인력자원, 장서, 정보교육서비스, 운영예산)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대전구봉초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다양한 독서 행사 프로그램 중 하나로 `1000빛깔 구봉 이야기꾼의 책쓰기´ 장기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1년 동안 생각을 깨우고, 틔우고, 키우고, 펼치는 독서교육 활동을 실천하기 위하여 독서 유인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과정 분석 및 재구성을 통해 독서교육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지역과 연계한 독서교육, 토요일 독서프로그램 운영, 학부모 및 교사의 독서 연수 강화를 통하여 체계적인 독서교육을 실천하였으며 이를 인정받아 `3회 학교독서교육대상´에 선정되었다.

 

대전구봉초 이진규 교장은 독서교육 부문의 우수한 성과는 오랜 시간동안 대전구봉초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의 독서교육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열성으로 이뤄낸 노력의 결과로, 학생들의 즐거운 참여는 창의인성교육의 밑바탕이 된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22 08:26: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