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육공모전 시상식… 세종어린이집 학습공동체 성과 한자리에 - 세종육아종합지원센터, 14편 우수사례 선정 - 대상 ‘함께 놀랩(Lab)’… 현장 실천과 가치 확산 - 자료집 발간해 관내 어린이집에 안내
  • 기사등록 2025-12-05 16:37:49
  • 기사수정 2025-12-05 16:44:0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4일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 보육공모전 ‘실천과 가치의 연결고리, 학습공동체 이야기’ 시상식을 열고 총 14편의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했다.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4일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 보육공모전 ‘실천과 가치의 연결고리, 학습공동체 이야기’ 시상식을 열고 총 14편의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했다.[사진-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는 관내 어린이집에서 운영된 학습공동체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실천과 가치의 연결고리, 학습공동체 이야기’를 주제로 한 2025 보육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학습공동체 활동이 보육현장에서 어떻게 실천되고 공유되는지를 집중 조명했으며, 외부 전문가가 참여한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10편 등 총 14편의 수상작이 결정됐다.


대상은 세종남부경찰서어린이집의 ‘함께 놀랩(Lab)-함께 놀이로 만나는 교사들의 배움연구소(Lab)’가 차지했다. 이 사례는 놀이 중심의 연구 활동을 교사들이 함께 수행하며, 현장에서 얻은 배움을 공유하는 과정을 담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세종꿈빛어린이집의 ‘힐링과 성장을 함께하는 학습공동체 달리 배움’이 선정됐다. 이 사례는 교사들이 함께 달리고 성장하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 보육환경 개선을 실천한 점이 주목을 받았다.


우수상에는 꿈샘어린이집의 ‘역량Key움: 함께할 때 빛나는 성장’, 충녕어린이집의 ‘세종사랑을 품은 한글 놀이터, 다多가치’가 선정됐다. 두 작품 모두 현장에서의 배움과 놀이를 결합해 아이들의 참여와 발달을 이끌어낸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이외에도 장려상에는 가온꿈어린이집 ‘마음을 잇는 배움읽기’, 가온숲어린이집 ‘온(溫)마음’, 반곡하나어린이집 ‘채소야 함께 놀자’, 빛들어린이집 ‘가치플레이!’, 세종대평어린이집 ‘2세반 놀이 이어달리기’, 세종어울림어린이집 ‘기본생활습관 이야기’, 세종하늘어린이집 ‘배움과 실천’, 으뜸어린이집 ‘채소로 키우는 놀이 DNA’, 자이숲어린이집 ‘작은 배움이 모여 큰 온기’, 호려울빛어린이집 ‘빛나는 함성’ 등 다양한 현장 적용 사례가 소개됐다.


임이랑 센터장은 “보육공모전을 통해 현장에서 이뤄지는 학습공동체 사례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실천 경험을 공유해 보육현장에서 도입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이번 수상작을 정리한 자료집을 발간해 관내 어린이집에 배포할 계획이다. 자료집에는 교사들의 연구 활동 과정과 적용 사례, 운영 결과 등이 포함돼 있어 실무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은 현장의 실천과 학습이 선순환되는 구조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수상작 공유를 기반으로 보육교직원 역량을 높이고, 지역 보육 품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2-05 16:37: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