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빵산책 in 대전’ 발간…빵 맛집 105곳 한눈에 - 시민 추천 BEST 5와 전문가 검증으로 신뢰성 높여 - 대전 0시 축제와 연계, 지도·QR코드로 관광 편의성 강화 - 8월 7일부터 관광안내소·호텔 배포, 온라인 열람도 가능
  • 기사등록 2025-08-06 12:10:0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이향순 기자] 대전시는 6일 시민 추천과 전문가 검증을 거쳐 선정한 지역 빵 맛집 105곳을 소개하는 안내서 "빵산책 in 대전"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대전이 ‘빵의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제작됐다.


대전시‘빵산책 in 대전’ 책자 발간[사진-대전시]

책자는 대전의 빵집 역사를 비롯해 시민 추천 BEST 5, 숨은 명소 100곳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5개 구별로 정리된 ‘우리 동네 빵집자랑’ 코너와 지도·QR코드 제공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각 매장 소개에는 대표 메뉴와 시그니처 빵, 운영시간 등 상세 정보가 포함돼 실용성을 강화했다. 또 시민들이 직접 구성한 ‘빵 산책 코스’도 수록해 관광객들이 빵지순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책자는 8월 7일부터 대전 지역 관광안내소와 주요 호텔 등에 배포되며, 대전시 홈페이지 ‘대전의 맛’ 에서 전자책(e-book)과 PDF 파일로도 무료 열람할 수 있다.


태준엽 대전시 체육건강국장은 “대전에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전통과 맛을 자랑하는 빵집이 많다”며 “‘빵산책 in 대전’이 0시 축제와 연계된 관광 콘텐츠로 활용돼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향순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8-06 12:10: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