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 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이 운영하는 세종시 직장맘 지원센터가 세종시 직장맘·대디 및 육아휴직자를 위한 ‘직장맘 숨, 쉼, 터’프로그램의 연간 일정을 공개했다.

‘직장맘 숨, 쉼, 터’는 일과 가정의 양립으로 지친 직장맘들이 잠시 숨을 고르고 재충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3월‘비건 샴푸바, 입욕제 만들기’를 시작으로, ▲4월‘경력 유지 지원을 위한 연극치료’, ▲5월 ‘텀블러백 만들기’, ▲6월‘초등 저학년 양육자를 위한 성교육’등이 추진되며 자녀 동반 참가자를 위한 돌봄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특히, 올해 부터 육아휴직자의 정서적 지원 및 복직을 돕기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신설해 지원을 강화 확대하여 연극치료(상반기), 회복 탄력성 특강(하반기)을 개최할 예정이다.
세종여성플라자는 “세종시 직장맘 지원센터의 경우 직장맘·대디를 위한 정서지원 및 모성보호 상담을 통해 세종시의 일·가정 양립을 적극 지원해 왔다”라며 “특히 올해는 육아휴직자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새롭게 마련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프로그램별 시작 2주 전부터 세종여성플라자 홈페이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규 신청자를 우선 선발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