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빛 축제, 정원도시 관련 예산 전액 삭감은 누구의 책임인가…. 갑론을박으로 협치보다 갈등으로 -대전인터넷신문-
  • 기사등록 2024-09-12 08:51:5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최민호 세종시장의 공약이자 세종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해 온 국제 정원도시박람회 조직위 구성 및 기본 실시설계 용역비 등을 위한 예산과 빛 축제 예산 전액 식감이라는 초유의 사태에 대해 집행부와 의회 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지난 11일 본회의 시작에도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의 세종시 추경안에 대한 계수조정이 완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국민의힘 소속 최원석 의원이 당초 주제와 무관한 예결위를 비판하는 발언으로 의장이 이를 제지하는 등 파행을 일삼았고 결국 정회와 속개를 거듭한 끝에 빛 축제와 정원도시 관련 예산 전액 삭감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면서 전국적 이슈로 등장했다.



이에 최민호 세종시장은 긴급 기자회견을 자청하고 그간의 추진과정과 앞으로의 계획을 천명했고 불과 5시간 후인 오후 3시에는 세종시의회 이현정 예산결산위원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집행부의 주장에 대해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면서 집행부와 의회 간 불통이 심각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말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12 08:51: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