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오는 8월 3일까지 세종 신용보증재단 운영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재단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공개모집인원은 상근직 이사장 1명, 비상근 임원인 이사 3명, 감사 1명 등 총 5명으로 전국 공모를 통해 전문성과 역량을 지닌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며 이사장 임기는 2년이며 이사 및 감사 임기는 3년으로, 정관 등 내부규정에 따라 연임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재단을 대표하고 경영 전반의 책임자로서 소속 직원을 지휘·감독하는 등 재단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이사는 주로 사업계획 및 예산심의와 의결, 감사는 재단 재산운영 및 사업에 관한 사항 감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응모자격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임원의 결격사유 등)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각 모집 직위별 자격요건은 공고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공모 지원은 시 누리집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응모원서 등 제출서류를 갖춰 시 기업지원과에 마감일 18시까지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시는 신속히 재단 임원진 구성을 완료할 예정이며, 창립총회, 법인 설립 허가 등을 거쳐 연내 세종 신용보증재단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