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대전/이향순 기자] 대전시는 청년 자활 일자리에 창의성과 재미를 더한 '맛잼도시 대전' 브랜드 확산을 위해 '꿈씨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한 특화상품 '꿈씨 호두과자'를 개발해 7월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대전시가 ‘맛잼도시’브랜드 꿈돌이꿈순이 호두과자를 7월에 출시 한다. [사진-대전시]
이번 상품은 대전의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와 '꿈순이'를 모티브로 하여 MZ세대의 감성 소비 트렌드에 맞춘 굿즈형 디저트로 제작됐다.
이 상품은 서구 청년자활사업단 '꿈심당'에서 자활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하며,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대전의 도시 상징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은 기본형 호두과자 외에도 노란색과 분홍색 초코코팅을 입힌 한정판 버전으로 제공돼 소비자들에게 시각적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대전시는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중앙자활기금 1억 원을 확보했으며, 대전관광공사로부터 공식 캐릭터 IP 사용 승인을 받아 판매 공간도 마련했다. 현재 꿈돌이와 꿈순이 캐릭터 모양을 구현하기 위한 전용 주물팬이 제작 중이며, 7월부터 시청 인근 '꿈심당'에서 선출시될 예정이다. 관광객 유입이 많은 꿈돌이하우스에서도 본격 판매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또한, 시민 대상 시식 행사와 8월 '대전 0시 축제' 현장에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자활청년들에게 양질의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대전의 도시브랜드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꿈씨패밀리 전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군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향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