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한결초등학교는 지난 27일에 홍콩 불자경초등학교와 한결초에서 국제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세종시로 수학여행을 온 홍콩 불자경초등학교 5~6학년 학생 27명과 한결초 5학년 라온반 학생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한결초 학생들은 ▲전통 매듭을 이용한 팔찌 만들기 ▲비석치기 ▲투호 등 한국의 전통 놀이를 홍콩 학생들에게 자세히 알려주며 한국 전통 문화를 소개했다.
이어서, 홍콩 학생들과 한결초 학생들은 소그룹으로 나뉘어 학교를 탐방하고 서로 가져온 기념품을 교환하며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한결초 5학년 송소연 학생은 “홍콩 친구들에게 한국의 전통 문화를 알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다음에는 우리가 홍콩을 찾아 홍콩의 문화에 대해 배우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홍콩 불자경초등학교 교장은 “한결초의 우수한 학교 시설이 인상 깊었고 따뜻한 환대에 감사했다”라며 “내년에는 우리 학교에 꼭 방문해주기를 바란다”라는 인사를 보냈다.
정미자 교장은 “국제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와 역사를 존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제이해 역량 강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