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 전통문화체험관(관장 현우스님)과 세종시 가족센터는 지난 9월 4일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양 기관의 상생발전과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등 상호협력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종 전통문화체험관과 세종시 가족센터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협력 지원과 이를 위해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한 상호 교류 협력, 양 기관의 각종 정보 공유 등이다.
세종시 가족센터 하미용 센터장은 “세종전통문화체험관과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가족들의 문화 성장발전을 돕고 다양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구성원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나갈 것”이라 전했다.
세종전통문화체험관 관장 현우스님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로 함께 성장하고 협력하여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 시민의 학습 수요를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세종시 가족센터는 1인 가구를 포함한 취약·위기가정, 다문화가정, 입양가정등 다양한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교육과 더불어 상담, 돌봄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한편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은 시민을 위한 명상, 사찰음식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세종 전통문화체험관 홈페이지와 유선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