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시민 뮤지션 발굴을 위한 대중음악 지원사업 공모 - 청소년 뮤지션 음반 제작 및 활동 지원 '스쿨락' - 아마추어와 직장인 밴드 활동 및 합동 공연 지원 '누리락 밴드'
  • 기사등록 2024-06-03 17:27:03
  • 기사수정 2024-06-03 17:36:1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대중음악 활동을 지원하는 '스쿨락'과 '누리락 밴드' 참여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뮤지션의 음반을 제작 지원하는 ‘스쿨락’ [사진-세종시문화관광재단]

이번 사업은 시민의 대중음악 활동을 활성화하고 대중음악 장르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소년 뮤지션의 음반을 제작 지원하는 ‘스쿨락’ 은 청소년 뮤지션 대상, 대중음악 활동 사업이다. 참여자들은 작사·작곡 멘토링, 음원 레코딩, 공연 개최까지 뮤지션 활동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받는다. 또한 재단은 청소년들의 대중음악 분야 진로 탐색에 도움 될 수 있도록 공연장 백스테이지 투어와 실무자 특강의 워크숍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자작곡 제작에 관심이 있으며 세종시에 거주하는 2006년생부터 2011년생 청소년이다.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로도 신청 가능하다. 


아마추어 밴드 활동을 지원하는 ‘누리락 밴드’ [사진-세종시문화관광재단]

아마추어 밴드 활동을 지원하는 ‘누리락 밴드’ 는 일반 성인 아마추어 밴드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와 매칭시켜주는 사업이다. 참여 밴드는 공연뿐만 아니라 대중음악 뮤지션으로서의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음원 및 영상 아카이빙 등 다양한 혜택도 받는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으면서, 대중음악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싶어 하는 지역 아마추어 밴드 사이에서 입소문과 인기를 얻고 있다. 


신청자격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단원 중 과반수가 세종시를 기반(거주․재학․재직 中 1개 해당)으로 해야 한다. 단, 음원 등으로 대중음악 분야 영리활동을 하는 경우와 전년도에 같은 사업에 참여한 단체는 지원받을 수 없다. 


'스쿨락'과 '누리락 밴드'에 신청하려면 6월 17일까지 세종음악창작소 누리락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고, 신청서류와 동영상은 전자우편을 통해 별도 제출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03 17:27: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