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민주당 독재 시대 열렸다. 국민의힘 배제한 민주당 독주체제 확립
  • 기사등록 2024-03-05 14:30:58
  • 기사수정 2024-03-05 17:20:1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세종시의회가 5일 본회의에서 사표를 제출한 국민의힘 이소희 교육 안전위원장 후임에 안신일 의원을 임명하면서 민주당 독주체제를 확실하게 굳혔다.


세종시의회 민주당 소속의원들이 다수석을 이용, 이소희 교육안전위원장(국민의힘) 후임에 안신일 자당의원을 임명하면서 독주체제를......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로써 세종시의회는 전체 상임위원장을 전부 독식하면서 의회를 완전하게 장악하면서 민주당이 원하는 민주당 주도의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되면서 적지 않은 비판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늘 본회의에서는 국민의힘 소속 의원 전원이 민주당의 독재에 반대하면서 퇴장했고 민주당은 아랑곳없이 본회를 진행하다 정회를 선언하고 의총을 거쳐 당론으로 안신일 의원을 교육 안전위원장에 내정하고 투표를 진행했지만, 의장이 호언장담했던 만장일치는 반대 1표가 나오면서 물거품이 됐다.


아울러 국민의힘 의원들이 호언장담했던 회기 보이콧이 가시화되면서 민주당 독재 시대에 대한 비판과 여론이 악화할 것으로 보이며 언제까지 국민의힘 의원들을 배제한 의정을 펼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세종시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 중 영향력 있는 의원의 발언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민주당 소속 한 의원은 “국민의힘 소속 김동빈 의원에게 상반기 원 구성 중에 약속한 후반기 산업건설위원장 또한 구속력이 없다”라는 이유로 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에서 배제할 수 있다“라고 밝혀 사실화되면 결국, 후반기 원 구성도 민주당 독주 아니 독재체제로 운영될 수 있어서 민주당을 향한 시선은 곱지만 않은 상황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5 14:30: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