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로당 어르신“직접 기른 채소로 김장 담궈요” - 농업기술센터, 16일 건강한 실버텃밭 만들기 일환 김장 행사
  • 기사등록 2023-11-16 11:48:07
  • 기사수정 2023-11-16 11:53:2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농업기술센터가 16일 새나루마을 12단지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김장을 담그며 지난 9월부터 진행한 ‘건강한 실버텃밭 만들기 사업’을 마무리했다.


세종시 농업기술센터가 16일 새나루마을 12단지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김장을 담그며 지난 9월부터 진행한 ‘건강한 실버텃밭 만들기 사업’을 마무리했다.[사진-세종시]

건강한 실버텃밭 만들기 사업은 도심 속 텃밭 활동으로 건강한 여가문화를 창출하고 자연친화적인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경로당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세종시 관계자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연구회 회원을 보조강사로 파견해 텃밭활동을 도왔으며, 참여 대상에게는 배추, 무, 쪽파 등 김장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상자텃밭, 모종을 제공했다.


이날 새나루마을 12단지 경로당 회원들은 그동안 자신들이 텃밭에서 정성껏 기른 배추와 무, 파 등을 수확하고 농업기술센터 직원들과 함께 김장 김치를 담갔다.


특히 어르신들은 올해 전반적인 작황이 좋지 않아 수확물이 많진 않았지만 다 함께 정성껏 기른 채소를 활용해 김장 김치를 담그며 우정을 나눴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도시농업의 확산과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내년도에도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인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사업으로 공동주택 내 텃밭을 통한 새로운 여가활동 지원으로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시농업의 확산과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실버텃밭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16 11:48: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