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취임 1년 박수범 대덕구청장 - 도시발전의 핵심을 담당해 온 산업단지가 위치한 중요한 지역
  • 기사등록 2015-06-29 13:24:03
기사수정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29일 취임 1주년을 맞아 세종인터넷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각종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균형적인 개발을 통해 인구유입과 부도심 기능이 활성화되도록 추진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 박수범 대덕구청장

 

다음은 박 구청장과의 일문일답.

 

□. 지난 1년 본인의 행정수행을 평가한다면 100점 만점에 몇 점 ?

 

 취임부터 저는`섬김과 소통´을 모든 정책의 중심으로 맞췄습니다. 또 그러한 자세로 끝까지 구민을 섬기는 행정을 펼치겠다는 게 제 각오이자 지론입니다.

 

섬기는 자세로 주민의 마음을 얻는 구청장이라면 아무리 어렵고 힘든 상황이 닥쳐도 결코 무너지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지난 1년 동안의 성적을 스스로 평가하기보다는 임기를 마치고 구청장직을 떠날 때 박수 받을 수 있는 구청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현재 추진하거나 추진할 예정인 사업은 무엇이 있으며 향후 계획은 ?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각종 인프라 확충과 관련된 사업들을 계속 추진할 계획입니다.

 

우선 신탄진에 있는 옛 남한제지 부지와 쌍용양회 부지에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고 효자지구와 장동 욕골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신탄진 상서·평촌 재정비 촉진지구사업을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살피겠습니다.

 

특히 우리 구의 역점사업이자 대전의 균형발전을 위한 연축동 행정‧주거 타운 개발 사업을 가시화해 계속 인구가 유출되고 있는 대덕구의 신 성장동력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대전에서는 유일하게 금강을 끼고 있고, 대청호와 계족산이라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십분 활용해 관광 인프라를 계속 확충해 더욱 즐겁고 활기찬 도시를 만들 것입니다.

 

아울러 대전의 뿌리인 회덕지역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전파하기 위한 노력도 계속해 문화와 레저가 함께하는 행복하고 잘 사는 대덕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취임 1년을 맞는 소감은 ?

 

취임 이후에도 구민들과 직접 피부로 접촉하면서 지역발전에 대한 열망과 바람을 몸소 느끼며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취임 후 1년을 맞은 올해는 지방자치 20년을 맞는 뜻 깊은 해로써 대덕구는 민선 6기에 새로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나 재정적인 부분에서 기본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잠시 보람된 일을 짚어보면 행정적으로는 민선 6기 출범 이후 총36회 각종 포상과 공모사업에 선정돼 77억여 원의 재원을 확보해 재정과 각종 사업진행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공약사업 실천에 있어서는 사업을 총 3개 분야 38개로 세분화시켜 그 구체적인 로드맵을 마련했고 행정체계 개편과 금강변 생태 문화체험장 조성 등 2개 사업을 완료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있습니다.

 

나머지 36개 중·장기 사업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실현 계획을 갖고 임기 내에 가시적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진력을 다하겠습니다.

 

□. 남은 임기 중점을 두는 부분은 ?

 

대덕구는 대전 경제의 중심이자 도시발전의 핵심을 담당해 온 산업단지가 위치한 중요한 지역입니다

 

각종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균형적인 개발을 통해 인구유입과 부도심 기능이 활성화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구민을 섬기고 화합할 수 있는 행정을 실현하기위해 노력하겠습 니다. 또한 구민안전 관리 태세 확립과 지역경제 활성화, 생활 속에 피어나는 문화․예술 도시로 발전시키는데도 힘쓰겠습니다.

 

□. 시민께 당부하고 싶은 말은 ?

 

지금 우리 대덕에는 무엇보다 통합된 힘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외국속담에"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대덕의 발전된 미래를 예상하고 더 멀리 가려면 20만 구민과 660여 공직자가 어우러져 모두 함께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모두 잘 사는 대덕을 만들기 위해 묵묵하고 우직하게 나아가겠습니다. 이 길에 항상 주민들이 함께해 주리라 믿습니다.

 

건강하시고 댁내 행복이 매일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6-29 13:24: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