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민호 시장과 최교진 교육감 한판 붙었다... 제1회 세종국제고‧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연합체육대회
  • 기사등록 2023-05-13 10:39:4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 관내 국제고와 과학예술영재학교가 연합으로 제1회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제1회 세종국제고‧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연합체육대회


특히, 첫 연합체육대회에는 최민호 세종시장과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대회에 참석, 학생들과 함께 줄다리기를 함께하며 학생들과 호흡을 맞추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우리 한번 정정당당히 겨뤄봅시다" 시장과 교육감이 선의의 악수를 건네고 혼신의 힘을 다해 팀 승리를.... [사진-교육청. 시청]

연합체육대회는 ‘경계를 허물어 어우러지다’라는 구호 아래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선정한 종목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이면서 공동체와 더불어 사는 세종의 미래 인재, 나아가 대한민국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양교 학생 대표들로 구성된 체육대회 추진위원회에서는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의사소통 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종목뿐만 아니라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종목과 개최 장소를 주도적으로 선정했다.


세종국제고 운동장에서는 의사소통 역량을 증진하기 위한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장애물넘기 등 종목이 진행됐고 세종영재학교 운동장에서는 기능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피구, 축구, 계주 등 종목이 펼쳐졌으며 세종국제고 체육관에서는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파이프 릴레이, 단체 후프 넘기, 배드민턴 랠리 등 종목도 개최됐다.


최민호 시장은 “오늘 체육대회는 승패를 떠나 선의의 경쟁을 통해 우정을 쌓으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젊은날의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며 “세종시라는 자양분을 토대로 무럭무럭 성장해 인문‧사회‧이공‧예술분야에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우리 청소년들이 훗날 멋진 꿈을 이루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두 학교의 학생들이 화합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행사였다”라며, “학생들의 특기 적성을 자기 주도적으로 계발할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 학교 단위 자율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3 10:39: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