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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그랜저 GN7, 코나SX2 자발적 시정조치
  • 기사등록 2023-03-30 09:00:56
  • 기사수정 2023-03-30 09:0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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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현대 그랜저 GN7, 그랜저 GN7 HEV, 코나 SX2를 비롯한 비엠더블유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10개 차종 12,461대를 대상으로 자발적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현대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그랜저 GN7 등 3개 차종 11,200대(판매이전 포함)는 차량 제어장치와 주차 센서 간의 통신 불량으로 주차 거리 경고 기능이 미작동하고 이로 인해 후진 시 후방에 있는 물체와 충돌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시정 조치(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3월 30일부터 현대자동차㈜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에서 수입, 판매한 레인저 랩터 등 2개 차종 952대(판매 이전 포함)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의 오류(연료 분사량 설정 오류)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4월 7일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비엠더블유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S1000XR 등 2개 이륜 차종 200대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의 설정 오류로 고출력 모드(다이나믹 프로 모드)에서 앞바퀴 들림 감지 장치가 작동되지 않아 급가속 시 앞바퀴가 들려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었고, ▲S1000RR 등 2개 이륜 차종 63대는 브레이크 레버 핀 불량으로 제동 시 브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었으며, ▲CE04 46대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의 설정 오류로 주행 중 출력 감소 현상이 나타나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3월 28일부터 비엠더블유코리아(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를 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 리콜센터(PC www.car.go.kr, 모바일 m.car.go.kr, 연락처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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