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토] 이장우 대전시장 등 간부공무원, 심폐소생술 집중교육 받아
  • 기사등록 2022-12-19 16:00:1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한 대전시 간부공무원 30여 명이 19일 시청사 3층 심폐소생술 교육장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방법을 교육받았다.


이날 실시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방법을 교육받는 이장우 대전시장과 시 간부공무원들의 모습. [사진-대전시]

이번 교육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응급대응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소속 응급구조 전문가 강사로 나서 진행됐으며, 간부공무원들은 적극적으로 실습에 참여했다.  


교육은 ▲안전조치 및 응급처치의 필요성 ▲응급상황 발생시 행동요령 ▲심정지환자의 반응확인 방법 ▲심폐소생술 방법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긴급상황 발생시 시민의 생명을 구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장우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보호하는데 필요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전직원에 대한 반복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시 대응역량을 강화시켜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 일류도시 대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달 21일부터 전체 공직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23일까지 대전시 소속 공무원 200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완료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9 16:00: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