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아울렛에서 화재가 발생해 7명이 숨지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 


이날 오전 발생한 현대아울렛 화재 모습. [사진-대전소방본부]

26일 대전소방본부와 관계기관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이날 오전 7시 45분께 시작됐다. 개장 전이라 아울렛을 찾은 손님들은 없었지만 야간 근무자들을 중심으로 피해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인력 300여 명과 장비 40여 대 등 대전 소방력을 모두 동원해 화재 진압을 벌였지만 지하에 적재된 물건들에 불이 옮겨 붙으면서 연기가 뿜어져 나와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소방청은 동원령 1호를 추가 발령해 인근 5개 시도 지역 구조대를 현장에 추가 투입해 화재 발생 7시간 만인 오후 3시경 완진했다. 오후 4시 20분께에는 실종자 3명을 추가 발견했지만 목숨을 잃은 상태였다.


소방당국은 혹시 모를 실종자가 있을 경우를 대비 수색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소방 관계자는 "당초 폭발에 의한 화재로 추정했지만 현재로서는 폭발은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인명 구조에 집중한 뒤 화재 원인을 파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오후 현장을 찾은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은 "무거운 책임감을 통감한다"고 사과했다.


그는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들과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와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화재 사고로 입원 중인 직원과 지역주민에게도 머리 숙여 사죄한다. 수습과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관계 당국에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공언했다.


한편, 소방과 경찰 등 관계당국은 실종자 수색이 끝나는 대로 화재 원인 조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6 17:33: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