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세종수목원, 세종시 자원봉사센터 협력 정원 가꿈이 전문봉사단 발대식 개최 - 한국수목원 정원관리원, 상생·협력, 국민참여형 정원 전문봉사단 ‘정원 가꿈이’
  • 기사등록 2022-04-29 10:26:2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한국수목원 정원관리원이 28일 수목원·정원 분야에 전문적인 자원봉사를 위해 양성된‘정원 가꿈이 전문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원 가꿈이 전문봉사단 발대식 개최[사진-국립세종수목원]


‘정원 가꿈이’는 정원을 사랑하고, 관심 있는 국민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체이며, 국립세종수목원과 세종시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공동 운영하는 국민참여형 정원 전문봉사단이다.


‘정원 가꿈이’로 선발된 30명은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체계적인 정원관리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세종특별자치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사회 취약계층 복지시설의 방치 및 유기된 정원관리를 의뢰받아 국립세종수목원과 함께 지역의 소외된 계층에게 아름다운 정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립세종수목원 고객‧교육서비스부 제상훈 부장은 “정원 가꿈이 정원 전문봉사단 운영을 통해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정원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정원 가꿈이를 통해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정원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9 10:26: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