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교육자료전 계획서 입상자 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22-04-13 15:15:3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지난 12일 소강당에서 제34회 교육자료전 계획서 입상자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12일 실시된 연수 모습. [사진-대전교육과학연구원]

13일 대전교육과학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입상자 뿐만 아니라 교육자료 개발에 관심 있는 현장 교원들의 참여 신청을 받아 실시했다. 교육자료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현장 교원의 자발적 연구 동기를 촉진하고 지원하며 교육자료 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의의가 있었다.


연수는 '교육자료전 이해와 개발 방법'과 '교육자료전 사례 발표' 두 주제로 진행됐다. 전국교육자료전 대통령상 수상자 대전교육정보원 조승룡 선생님,대구북동초등학교 황성윤 선생님을 강사로 위촉해 교육자료전 제작 원리, 제작 방법, 개발 및 적용 사례 등을 연수로 실시했다. 연수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전 질의서를 받아 교육자료전에 대한 현장 교원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가졌다.


고덕희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은 "교육 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우수한 작품들이 개발되길 바란다"며 "교육자료전 운영에 아낌없이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3 15:15: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